하루는 일하는데 올인한 날

오늘은 정말로 하루종일 일에 올인한 날이었다. 아침 일찍 일어나서 준비를 마친 후, 출근을 했다. 회사에 도착해서부터 시작해서 퇴근할 때까지, 나는 하루종일 일에 몰두했다.

이번 주는 프로젝트 마감 기한이 다가와서 모든 팀원들이 모여서 협업을 해야 했다. 오늘은 마지막 준비를 끝내고 최종 발표 자료를 완성하는 날이었다. 그래서 회의실에서 팀원들과 함께 열심히 논의하고 발표 자료를 완성했다. 이걸로 작별인사도 할 수 있다는 생각에 모두 기분이 좋아 보였다.

하지만 우리는 아직도 마지막 심사가 남았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다. 그러니까 복습을 하고, 발표 연습을 열심히 했다. 나도 내부적으로 마음이 급급해서 집중이 잘 되지 않았지만, 팀원들의 도움으로 발표 자신감을 가질 수 있었다.

오후 경과도 점점 길어져서 퇴근 시간이 다가왔다. 하지만 우리는 아직 발표를 준비해야 했다. 퇴근 시간이 다가올수록 모든 사람들의 긴장감이 높아졌지만, 우리는 힘을 내어 응원하며 마무리하고자 했다.

결국, 마지막 퇴근 시간이 다가왔다. 우리는 모두 소리 내어 외치며 최선을 다했다는 사실을 자신있게 말할 수 있었다. 그리고 이제는 평가만을 기다리기만 하면 되는 것이었다.

일의 끝났음에도 불구하고, 나는 집에 도착해서도 일을 끝내지 못한 이상한 기분이 들었다. 내 내일 할 일들을 생각하면서 마음이 무거워졌다. 하지만, 일하는데 올인한 오늘의 경험을 통해 나는 자신감과 동기부여를 얻었고, 내일의 일에 대해 더욱 강력하게 맞서기로 했다.

하루 종일 일에 몰두한 하루였다. 올인한 마지막 날이라는 생각에 모두 최선을 다하려고 했고, 그 결과로 팀원들의 협업과 같은 능력을 발휘하며 우리는 멋진 발표 자료를 준비했다. 이제는 심사 결과를 기다리기만 하면 되는데, 그 일도 내일로 미뤄졌다.

내일은 오늘 일에 대한 평가가 나오게 되는 날이다. 그리고, 내일부터는 새로운 프로젝트에 뛰어들어야 한다. 앞으로의 일은 더욱 바쁠 것이라는 생각에 조금 불안했지만, 오늘의 경험을 통해 한 번 더 힘을 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다. 하루 종일 일에 몰두한 날, 올인한 날이었지만, 나는 끝내기 위해 힘을 내었고, 내일을 준비하기 위해 또 일어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