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속의 기대와 불안이 공존하는 하루

오늘은 약속이 있는 날이다. 약속하는 것은 기대되고 설레이는 일이지만 동시에 불안한 감정도 들었다. 이렇게 약속의 기대와 불안이 공존하는 하루였다.

아침부터 약속을 기다리면서 마음이 설레였다. 오랜만에 만나는 친구와의 약속이었기 때문에 더욱 기대가 되었다. 그 친구와의 만남은 항상 즐거웠고, 함께하는 시간이 뜻깊었기 때문에 기대감이 더 컸다. 어떤 이야기를 나누고, 어떤 재미있는 일을 할지 상상하면서 하루를 시작했다.

하지만 동시에 불안한 감정도 들었다. 약속이 있었기 때문에 일찍 나가야 했는데, 일이나 할 일들이 마무리되지 않은 채로 출발해야 했다. 생각보다 할 일들이 산더미처럼 쌓여있어 심각하게 지각할지도 모르겠다는 불안감이 들었다. 한숨을 쉬고 신속하게 준비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마음은 불안정해져서 정신을 바짝 차렸다.

버스를 타고 약속 장소로 향하는 도중에도 기대와 불안이 공존했다. 기다리던 동안 친구들과의 대화나 재미있는 사연들이 떠올랐다. 그래서 머릿속은 즐거움으로 가득차 있었다. 하지만 만약 도착해보니 친구들이 안 오거나, 약속 시간이 바뀌었다면 어떡하지라는 생각에 심장이 조금 쿵쾅거리기도 했다. 기대와 동시에 조금은 불안해졌는데, 이런 마음은 약속의 불확실성으로 인한 것이다.

약속 장소에 도착하니 친구들이 이미 모여있었다. 그 순간 기대감이 최고조에 달했다. 오랜만에 만나는 친구들의 얼굴을 보면서 따뜻한 인사와 함께 기뻐서 웃음이 나왔다. 평소와 다름없는 분위기와 대화 속에서 약속의 불안감은 사라져 버렸다. 이렇게 함께 웃고, 이야기하면서 시간은 점점 흘러갔다.

하지만 약속 시간이 다가오면서 다시 불안한 마음이 들었다. 친구들과의 좋은 시간과 이야기는 이제 끝이 나고, 돌아가야 했다는 생각에 잠시 어긋난 미소가 고개를 들었다. 이렇게 좋은 시간은 꼭 이어져야 하는데, 다음 약속이 언제일지, 어떤 일정과 기한으로 정해져 있을지를 생각하니 불안한 마음이 커졌다.

하루가 저물어가면서 약속한 시간이 다가오고, 이별의 순간은 더욱 오래 느껴졌다. 그렇게 친구들과의 이별의 순간을 맞이했을 때에는 조심스럽게 마음을 낮추었다. 약속의 불확실성, 다음 약속까지의 시간이 얼마나 걸릴지 생각하면서 약속한 시간에 맞게 이별을 했다.

오늘 하루, 약속의 기대와 불안이 공존했다. 그래도 약속한 친구들과의 소중한 시간을 함께해서 좋았다. 약속에 대한 기대와 불안감은 언제나 공존한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꼈다. 하지만 이러한 감정들이 때로는 소중한 인연을 만들어주기도 하고, 예기치 못한 일들을 경험하게 해준다는 것도 알았다. 앞으로도 많은 약속들을 기대하며, 그리고 그 약속들을 불안해하며 잘 마무리해나가야겠다는 다짐이 생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