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의 한 조각

오늘의 일상에서 나에게 주는 작은 행복한 한 조각은 아침 일어나서 먹은 맛있는 아침 식사였다. 평소에는 바쁘거나 빠르게 지나쳐 버리는 아침 식사지만, 오늘은 일찍 일어나서 마음 편히 시간을 내어 식사를 즐길 수 있었다.

어제 밤에 일찍 잠들 수 있어서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간단한 조리를 하기도 편했다. 쌀쌀한 기온과 함께 창문 밖으로 비가 내리고 있는 모습이 보이자, 나는 따뜻한 우유와 함께 오래전부터 준비한 시리얼을 건내며 행복한 감동을 느꼈다. 따뜻한 음식이 우리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것 같았다.

식사를 하며 창 밖을 보면서, 나는 감사함의 마음으로 이번 주 동안의 계획을 조심스럽게 생각해보았다. 오늘은 좀 더 여유롭고 평화로운 하루가 될 수 있을 것 같았다. 항상 바쁘게 살아가다 보면, 자신의 마음을 행복하게 만들어줄 시간과 여유를 가끔 찾아 주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침 식사를 마치고 걸음을 외치며 바깥으로 나섰다. 그렇게 비 오는 날씨에도 불구하고, 산책을 즐기러 가기로 마음 먹었다. 우산을 챙기고 비온 뒤의 상쾌한 공기를 느끼며 나는 잠시 동안 걸었는데도 부담스럽거나 지루하지 않았다. 오히려 들어선 사람들의 웃음소리와 신선한 공기에 마음이 가벼워져서 더 이상한 일인 것처럼 보였다.

도착한 공원에서는 노인들이 바퀴벌레들과 어린이들이 자전거 축구를 즐기고 있었다. 그 상냥함과 애정 어린 웃음소리를 지켜보니, 나는 자연스럽게 웃으며 나도 함께 놀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비를 맞으며 유쾌하게 겨루는 모습이 너무나도 행복하고 흥미로웠다.

운동을 한 뒤에는 친구 몇 명이 모여 커피 가게에 들어갔다. 함께 향기로운 커피를 마시며 지난 주간의 일상 이야기와 앞으로의 계획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대화하는 내내 친구들의 목소리와 웃음소리가 은근히 들어왔고, 그 모습들을 보면서 나는 정말로 행복한 일상을 살고 있다는 것을 느꼈다.

오늘은 아침 식사와 산책, 친구들과의 대화를 통해 행복한 일상의 한 조각을 경험할 수 있었다. 그리고 그 작은 행복을 가슴 깊숙히 간직하며, 또 다른 행복한 일상을 만들기 위해 내일도 노력할 것이다. 매일매일 소소한 행복을 찾아내며 살아가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던 하루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