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분 레벨을 높이기 위한 피부 수분 공급 요령

건조하고 각질이 일어나며 탈수된 피부는 많은 사람들에게 공통적인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추운 날씨, 거친 비누 또는 단순한 유전학 때문이든 건강과 전반적인 외모를 유지하려면 피부를 수분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분을 머금은 피부는 더 좋아 보일 뿐만 아니라 더 탄력 있고 손상되기 쉽습니다. 다음은 피부의 수분 수준을 높이는 몇 가지 요령입니다.

세안 후 보습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기 위해 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일 중 하나는 세안 후 정기적으로 수분을 공급하는 것입니다. 클렌징은 피부의 천연 오일을 벗겨내 탈수에 취약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좋은 모이스처라이저는 유분을 보충하고 수분을 가두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피부 타입에 적합하고 피부 보습에 좋은 히알루론산, 글리세린 또는 세라마이드와 같은 성분이 포함된 보습제를 찾으십시오.

가습기 사용하기

건조한 기후에 살거나 에어컨이나 난방이 되는 공간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경우 가습기를 사용하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가습기는 공기에 수분을 공급하여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건조한 부비동과 인후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호흡기 건강에도 좋습니다.

수분 유지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려면 물을 마시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수분이 부족하면 피부가 건조해지고 푸석해 보일 수 있습니다. 하루 종일 물을 충분히 마시면 피부를 탱탱하고 빛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하루에 최소 8잔의 물을 마시는 것을 목표로 하십시오. 활동적이거나 더운 기후에 살고 있다면 그 이상을 섭취하십시오.

태양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세요

태양에 노출되면 피부가 손상될 뿐만 아니라 탈수될 수도 있습니다. 흐린 날에도 장시간 밖에 나갈 때는 항상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십시오. SPF 30 이상의 UVA 및 UVB 광선으로부터 보호하는 광범위한 자외선 차단제를 찾으십시오.

강한 비누 피하기

거친 비누나 클렌저를 사용하면 피부의 천연 오일이 벗겨져 건조하고 팽팽한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대신 피부 타입에 맞게 특별히 고안된 순한 클렌저를 선택하십시오. 황산염이 없고 피부 보습에 좋은 알로에 베라, 오트밀 또는 카모마일과 같은 성분이 포함된 클렌저를 찾으십시오.

안면 마스크 사용

얼굴 마스크는 피부에 수분을 추가로 공급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건조하거나 탈수된 피부를 위해 특별히 제조되었으며 히알루론산 또는 비타민 E와 같은 성분이 포함된 마스크를 찾으십시오.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일주일에 한두 번 마스크를 사용하십시오.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것은 복잡하거나 비쌀 필요가 없습니다. 이 간단한 팁과 요령을 따르면 일년 내내 건강하고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수분을 머금은 피부가 행복한 피부라는 사실을 기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