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을 위한 자동화 프로그램들

요즘에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는 것들 입니다. 참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더라구요.

왜 이런 프로그램들을 만들고 사용하는 것일까요?

마케팅 프로그램

요즘에는 컴퓨터가 참 많이 발달을 했습니다. 그리고 대중적입니다. 그래서 마케팅을 하는 수준도 많이 올라간거 같습니다.

그리고 인터넷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수도 없이 많아졌습니다. 정보는 수도없이 생산되고 쏟아져 나옵니다.

이런 정보들을 대상으로 답변하거나 활용하기 위해서는 사람이 일일이 하기에는 불가능 합니다.

상당한 노동력이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그 노동력을 투자한다고 해서 어떤 큰 소득이 발생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안 자동화나 다른 방법을 활용해서 사람 대신 가능하게 하는것이 바로 프로그램입니다.

마케팅도 참 종류가 다양하고 엄청나게 많이 있습니다. 그 종류와 방법에 따라서 사용하는 프로그램도 다르구요.

일반적으로 네이버에서 많은 사람들이 마케팅 활동을 합니다. 카페나 블로그 혹은 지식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을 합니다.

게다가 네이버는 국내에서 가장 큰 검색엔진 시장입니다. 그래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곳입니다.

이렇게 마케팅 관련 활동을 하면서 다양한 사람들에게 노출이 되고 다양한 사람들에게 이목을 받기 위해서는 쉴세 없이 뛰어 다녀야 합니다.

사람이 하면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속도도 따라가지 못하죠. 이런 단순 반복 혹은 심플한 일들은 프로그램을 통해서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

내가 필요한 프로그램을 개발자에게 의뢰를 해서 제작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네이버를 이용하는 마케터들은 대부분 비슷한 방법을 많이 사용합니다. 그래서 이미 관련된 프로그램도 나와있습니다.

이런 프로그램은 구글에서 검색을 하면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주로 유료버전입니다. 그래서 돈을 내고 사용해야 합니다. 기간제로 판매하는 상품들이 많이 있더라구요.

자신의 마케팅 목적에 따라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검색해보고 필요하면 구매를 하는게 좋을 것입니다.

일일이 하는 것보다 훨씬 능률이 좋기 때문입니다.

프로그램의 한계

하지만 프로그램의 단점은 분명 존재합니다. 사람만큼 유연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프로그램은 입력된대로 움직이기만 합니다. 그래서 오류가 나면 멈춰서 아무것도 안할 수 있습니다.

혹은 연관이 없는 부분이지만 그냥 무작정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결과물들은 이용자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습니다. 그래서 포털에서도 이런 프로그램을 이용한 결과물을 삭제하거나 차단하기도 합니다.

프로그램은 편하게 쓰기 위해 개발된 것입니다. 그래서 적당히 사용하거나 적합하게 사용을 해야 합니다.

과도하게 사용하거나 포털정책에 어긋나는 행동을 하면 차단을 당하기 딱 좋습니다.

특히 네이버같은 대형 포털은 별애별 꼼수가 넘쳐나기 때문에 다양한 방법으로 차단을 많이 하는거 같습니다.

그래도 그 틈을 파고 들어가서 작업을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일반인이라면 힘든 부분일 것입니다.

적당히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포털에 어뷰징행위를 해선 안될 것입니다.

보통 사람이라면 그냥 적당하게 이용하는게 좋다고 생각이 듭니다.